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

- 의사소통 안 되는 영어가 영어인가?
최초 작성일 2008/12/12 21:59
오타 수정 2011/05/09



이 글은 2008년 12월에 작성된 글로 아직 세서미 스트리트가 아이튠스에서 무료인지 알지 못합니다. 또한, 이것은 애기용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려는 것이지 중.고.대학생 또는 일반인을 위해 이걸 소개하는 것이 아니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야후 블로그에 올렸는데, 영어 제대로 배우는 방법에 대한 것을 다루는 블로그이다 보니 중고대학생 또는 일반인이 봐도 괜찮은 줄 오해하는 듯한 댓글을 다는 분들이 있어서 이렇게 소개를 하는 것입니다.



The Tipping Point (Paperback) - 8점
말콤 글래드웰 지음/Little Brown Books


제가 이 프로그램을 알고 있는지는 몰랐으나 Malcolm Gladwell의 저서 The tipping point에서 몇 가지 실험에 관한 부분이 나온 게 있어서 관심이 생겼습니다.
꽤 오래된 프로그램이라는 얘기를 듣고 보니, 어렸을 적에 본 적이 있었던 것도 같았다는 생각이 있었고, DVD 상점에서 보니 과거에 잠깐 봤었던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개

Sesame Street은 상당히 유명한 유아용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 2세부터 6세 정도에 맞춰진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정보: 영문 위키피디아 Sesame Street http://en.wikipedia.org/wiki/Sesame_street
Sesame street 홈페이지 http://www.sesamestreet.org/home/



아이튠스 스토어의 세서미 무료 에피소드

아이튠스 스토어에 12개의 무료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제목 Learn Along With Sesame
용량 3.29GB
http://itunes.apple.com/WebObjects/MZStore.woa/wa/viewTVSeason?id=215221061&s=143441 (아이튠스로 연결)

스페인어로 8개의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제목 Aprende con Sesame (Learn Along With Sesame)
용량 2.55GB
http://itunes.apple.com/WebObjects/MZStore.woa/wa/viewTVSeason?id=265225879&s=143441 (아이튠스로 연결)

Muppet Wiki의 Learn Along with Sesame 글에 따르면 Sesame Workshop에서 온라인 비디오로 만들어졌으며, 현재 아이튠스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또한, 2007년 2월경에 교육용 동영상으로 무료로 아이튠스 오디오에 올려졌다고 합니다.
그곳에는 9개의 에피소드가 올려져 있다고 하나 현재는 12개의 에피소드가 올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Aprende con Sesame'는 스페인어로 만들어진 8개의 에피소드가 2007년 10월에 발표가 되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Image:LearnAlongwithSesame.jpg - Muppet Wiki




에피소드 소개

각 에피소드의 링크는 Muppet Wiki로 연결됩니다.
 - Lead Away!
 - Happy, Healthy, Ready for School
 - Music Works Wonders
 - You Can Ask
 - Talk, Listen, Connect
 - A is for Asthma
 - Happy, Healthy, Ready for School: Learning is Everywhere
 - The Get Healthy Now Show
 - Panwapa
 - Let's Get Ready! Planning Together for Emergencies
 - Talk, Listen, Connect: Changes, Pt. 2
 - Talk, Listen, Connect: Homecomings, Pt. 3

* 이것은 미국 아이튠스 스토어에서만 보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미국 아이튠스 스토어 계정을 가진 사람들은 문제없이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세서미 스트리트 예

노래하는 세사미 스트리트 1 - 8점
Various 출연/인피니스



** 이 글을 작성한 이유는 아이에게 영어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서 추천하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실제로 아이들에게 정말로 도움이 될만한 교재는 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미국이나 영국 등의 어린이 프로를 보여줄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외국 TV 채널은 자국에서만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하게 되어 있어서 또 쓸만한 어린이 프로를 구하기 어렵습니다.
즉, 아기들을 위한 것으로 올린 것이지 어른들을 위해 올린 것이 아니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왼손잡이 2008.12.16  21:29
굉장히 유익할꺼 같은데 듣기용으로 어른이 봐도 좋겠지요?ㅎㅎ
근데 아이튠즈 계정 만들기가 불가능하네요..
미국은행 카드 있어야 된다는군요-o-


puconess 2008.12.17  09:21
해외 사용 가능한 한국 카드로도 된데요~~ 네이버 검색해보세용~~


왼손잡이 2008.12.17  14:50
그렇군요^^
검색해보니까 신용카드를 none으로 해서 계정 만들 수 있네요ㅎㅎ


아라 2008.12.17  18:36
여러가지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찾아보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기프트 카드 등을 이용하여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정말로 만2세에서 6세 정도이기 때문에 어른들이 보기에는 무리가 있을 겁니다.
정히 궁금하면 우선 홈피 http://www.sesamestreet.org/home/ 에 가서 비디오들을 보고나서 생각해보세요. 받고 나서 후회하지 마시구요^^


이대호 2009.01.20  17:01
안녕하세요, 연말에 뵜던 linuxbox입니다. 애기에게 sesamestreet 보여줬었는데, toy story가 재밌는지 toy story 다시 틀어 달라고 하더군요. ^^;; 지금은 toy story 1편과 2편을 원하는데로 틀어주고 있습니다. 하루에 한시간정도는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부모욕심에 붙여 놓아서 될일은 아니라고 생각해서 보고 싶다고 할때 보여줘서 흥미를 유도해 볼 생각입니다. 재밌을만한 영화나 TV시리즈가 있으면 제가 보는척해서 꼬셔봐야죠. ㅎㅎ toy story는 재미가 들렸는지 어린이집 갔다가 오면 늘 와서 틀어달라고 한다더군요.


이대호 2009.01.20  17:01
버즈라는 우주 비행사 장난감이 "Starcommand"를 호출하는 장면이 재밌었는지 버즈를 부를때 "떨꺼맨" 이라고 하더군요. ^^ 따로 정정해 주지 않고 그냥 계속 보게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알도록 그냥 보여주는게 더 나을듯해서요.. 아.. 그리고 성인은 동일한 영화를 무한 반복해서 보는게 힘든데 아직 어려서 그런지(4살-만3살) 계속 보더군요..


이대호 2009.01.20  17:01
보여준지는 2달정도 되었습니다.. 뭔소린지는 몰라도 부분부분 따라하고 자기혼자 재밌게 웃더군요. ^^; 저도 나름대로 자극받아서 열심히 미드(Monk,Friends) 보고 있습니다. 애가가 잘 할때 아빠도 같이 영어로 대화하고 싶더군요.. ^^ 그럼 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구요~


아라 2009.01.20  17:50
반갑습니다,linuxbox님.
아. Toy Story는 정말 재미있죠. 2탄도 그렇고요. 두편 모두 imdb top 250위에 있는 작품입니다. 최근에는 모르겠지만, 반년전까지는 확실히 순위에 있을 정도였죠. (1탄은 확실하고, 2탄은 조금 아래에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네. 그렇게 아기가 좋아하는 것 보여주면 됩니다. 괜히 이것저것 억지로 할 필요도 없답니다.


아라 2009.01.20  17:54
Lion King, Aladdin, Finding Nemo, Shrek 같은 건 어른들도 몇 번을 봐도(물론 한달에 한 번 정도씩) 무리가 없을 정도이니 아이들도 무척 좋아하죠.
디즈니껀 정말 웬만하면 다 괜잖죠. 저도 대부분 2번 이상 본 것 같네요.
Monster Inc.도 아이들이 볼만할것 같기도 하네요.(무서워 보이기도 하지만 캐릭터가 귀여우면도 있거든요.)

네. linuxbox님도 부담갖지 말고, 그렇게 쭉 해주시면 됩니다.
linuxbox님도 건강 잘 챙기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