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

- 의사소통 안 되는 영어가 영어인가?
최초 작성 일 2007.09.08 15:58

답답한 얘기들을 하는 사람들에게 답글을 적다보니, 과격한 글투나, 강한 표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은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정확한 근거와 사실로 저의 주장이 맞다는 것을 증명할려고 한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그에 반해 답글을 하신 분들의 글들은 무조건 자기 주장만 내세운다는 느낌이 드는 것은 저만의 느낌은 아니리라 생각합니다.

이런 곁가지 글들을 읽어보라고 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만은 논리적인 사고가 취약하니, 읽어보라고 추천드립니다. 제 답글들이 그렇게 유용한 것은 아니지만, 논리적인 사고의 글이기 때문에 영어 배우는 데도 상당한 도움을 줄것이기 때문입니다.

국어사전도 없고, 한글용 워드 프로그램도 없고, 사용할 여건이 되지 못해 오타도 많고, 문법이 엉망이더라도 넉넉한 마음으로 받아 들이시고, 영어는 이곳에 적힌 방법대로 배우고, 논지는 저렇게 펼치는 거구나라는 것을 배운다면, 외국인과 당당하게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바탕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제 글과 영어 잘하는 것이 무슨 상관 관계가 있느냐라고 하실텐데, 위에 힌트가 나와있듯이 논리적인 사고를 말합니다. 영어를 배워보시면 아시겠지만, 논리적인 사고를 한다면 상당히 유익하다는 것을 철저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차후에 읽으실 수 있게 될겁니다.


이곳이 인터넷 카페여서 다른 분들의 답글을 달지 못했습니다. 몇개월후에는 모두 답변을 드리게 될테니, 조금 기다려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