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

- 의사소통 안 되는 영어가 영어인가?
최초 작성 일 2007/03/08 오후 3:38 | 영어 배우기-참고 자료


최근에 컴퓨터에 문제가 있어서 수리를 하는 중이여서 글을 쓸 수가 없었습니다. 글 확인에는 큰 문제가 없어서 잠깐 잠깐 봤는데, 어떤 분이 정찬용씨가 직접 경험한 바를 "영어 공부 절대로 하지마라"라는 책을 썼다고 주장하시는 분의 글이 있어서 꼭 답글을 해주고 싶었는데, 그 글이 오늘은 볼수가 없어서 아쉬움이 많이 듭니다.

제가 그 글을 삭제하지 안았으므로, 야후 시스템의 문제가 있었거나, 그 글을 쓴 사람이 지우지 안았을까라는 생각을 할뿐입니다.
글 제목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욕설이나, 광고등이 아니라면 제가 여러분이 쓴 글을 삭제하는 일은 없습니다.


가끔씩 같은 비슷한 질문도 올라오고, 전혀 제 얘기를 이해를 못하고 얘기를 하시는 분도 있어서 가끔씩 답글을 할때 조금은 흥분된 상태로 적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궁금한 부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하는 것이고, 어떠한 경우에도 매너는 지킬것이기 때문에 어떠한 얘기도 상관 없으니, 편안하게 질문을 하시면 됩니다.

단지 제 글을 모두 읽으셔서 질문을 하시면 여러분이 궁금한 사항이 더욱 선명해지고(어떤 부분이 궁금한지 정확하게 알기 때문에 질문도 더욱 구체적이 되게 마련입니다.) 저도 같은 설명을 다시 할 필요가 없어져서, 여러분도 시간 낭비를 줄이고, 저도 시간 낭비를 줄이므로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
jinsnow77님, 글 감사합니다. 답글 수 제한으로 상당히 불편하셨을텐데, 장문을 적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미 글을 지우신거죠? 어제 갈무리한 글이 있는데, 그 질문의 내용과 그에 대한 답글을 원하신다면 블로그에 글로서 올리겠습니다.
07/03/14 (수) 오전 1:10   [아라]

제가 jinsnow77님의 글에 답변을 하고자 하는 이유가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자세히 논하는 것은 차후에 제가 준비하고 있는 두번째 책과 상당히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직접적인 설명은 못합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있는 것이 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려고 하는 것입니다.
물론, jinsnow77님이 굳이 원하시지 안더라도 원래 계획했던 글과 관련하여 일부가 설명되긴 할것이여서 상관은 없습니다.
07/03/14 (수) 오전 1:16   [아라]

아 읽으셨군요. 안읽으신 줄 알고 그냥 냅뒀는데....지난번에도 그렇고 이번에도 그렇고 덧글 하나 다시쓴다고 삭제하면 쓴거 전체가 삭제되어버리네요. 꽤 긴시간 투자해서 쓴 글인데 다 날라가서 어이없었지만....아라님 답변 올라오는대로 만약 다른의견이 생긴다면 그때 덧글을 달겠습니다..
07/03/14 (수) 오전 2:21   [jiinsnow77]

용량의 한계에 부딪힌건지 야후가 상태가 좀 안좋네요.
jiinsnow77님의 글을 그대로 갈무리한게 있으니, 그 내용을 첨부해서 답글을 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상당히 긴 내용이 될것 같은데, 그 답글뿐이 아니라 다른 얘기도 하는 것이여서 긴것이니 오해없으셨으면 합니다.
07/03/14 (수) 오전 2:41   [아라]

wcshadow님, 방명록에 적으셨으니, 여기 있는 글은 삭제합니다.
07/03/14 (수) 오후 10:51   [아라]